올해 들어 하려고 한 여러가지 일들 중 하나가
"내가 쓰고싶은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" 인데,
가계부나 메모, 혹은 업무 관리(일지?) 정도의 프로그램(intel맥용.. 아마도)
그리고 동시에 Active Map (베타버젼은 홍대 정도...?) app. 을 만들어 App store에 올리는 거다.
이런 아이템들은 순전히 내 개인적으로 '아 이런이런게 되면 좋겠다' 라는 Needs가 있는 것들이라 느리게 나마 진행하고 하고 있다.
그런데 적어도 가계부에 한해서 나의 motivation을 없애준 것이 icashhouse이다.
그 중 가계부를 생각해보면
-언제 어디서나 등록 및 관리가 가능해야 한다.
-항목별, 내용별 관리가 가능하고 추후 검색 가능해야 한다.
-입력이 간편해야 한다.
-보다 실물과 직관적으로 매칭이 되어야 한다. (개념상의 일치.. 랄까)
이런 정도의 concept을 가진 것을 만들고 싶었다.
icashhouse라는 인터넷 가계부, 아니 금전출납부? 는 내가 생각하고 있던 대부분의 concept을 만족한다. 아래는 그 첫 이미지이다.
방문용 주소 http://www.icashhouse.co.kr
icashhouse 는
-맥과 윈도우에서 동시사용 가능
-온라인 사용가능
-대차대조표의 형식을 이용한 간편한 항목 입력
-강력한 분석 결과 Display
-깔끔한 Interface Design
-무료
등의 강점을 가진 가계부로, 벌써 2개월째 쓰면서도 너무나 만족하고 있어 소개한다.
한번 쯤 써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. (흔히 많이 쓰는 쉬운날 가계부보다 개인적으로는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. 더구나 듣기로 이제 쉬운날 가계부는 전체 유료화가 되었다고하니.. 뭐 ㅎㅎ)
아래는 제작자의 제작노트(?) 이다.
http://blog.naver.com/maxzidell/120060334671
두달 째 너무나 유용하게 쓰면서 나도 모르게 모바일과의 연계에 대해서 고민하는 것은, 역시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하는 진리에서 벗어날 수 없어서 그런것이기도 하지만, 실제로 다니면서 소비한 금액을 집에 와서는 생각이 나지 않기에 정말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.
좀더 고민해서 뭔가 제안하던 만들던 해봐야겠다.
어쨌든 icashhouse 개발자 분께 브라보를~